본문 바로가기
새싹맛집

[달첨시루] 샤로수길 분좋카 "달첨시루"에서 황치즈크럼블 롤떡, 단호박쌀크럼블 설기, 쑥단팥 설기 포장

by 새심 2022. 5. 30.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싹리뷰의 새심이에요.

 

달첨시루 새싹리뷰

 

 


이번에는 낙성대 및 샤로수길 디저트 맛집 달첨시루에 다녀와봤어요.

 

 

 

달첨시루 새싹리뷰

 


어느 날 우연히 힙으뜸 vlog 을 보는데 심으뜸님이

여기가 입짧은햇님님이 극찬한 떡케이크 카페라고 하시더라고요.
원래는 조기 품절 되는데 운 좋게 케이크가 남아있다며 구매하시는 걸 보고 맛이 어떨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마침 시간이 맞아서 한 번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달첨시루의 운영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에요.

특이하게 월요일, 화요일은 정기휴무로 운영을 안하고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조기 품절시 조기마감을 하시는데 그건 인스타 하이라이트로 공지한다고 하니

혹시 달첨시루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가시기 직전에

달첨시루 인스타 한 번 확인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네이버에 달첨시루를 검색해보았을 때는

낙성대 입구역 4번 출구 쪽에 가깝다고 나왔는데 도착하고 보니 샤로수길 쪽이더러고요.

그래서 오시는 건 낙성대역이나 서울대입구, 둘 중 아무 곳에서나 걸어오셔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달첨시루 외관

 

 


달첨시루의 외관은 이렇게 하얗게 되어 있어요.
주변에 이렇게 하얀게 없어서 지나가다보면 눈길이 딱 가는데 간판을 보니 달첨시루더라고요.
인테리어가 너무 예쁘다고 생각하며 들어가보았어요.

 

 

 

 

달첨시루

 

 


안에 들어가니 내부는 더 예뻤습니다.

 

 

달첨시루

 


화이트와 우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었고 곳곳에 자리한 식물들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달첨시루만의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았어요.

 

 

달첨시루 떡케이크

 


그리고 달첨시루를 방문한 목적인 떡케이크!
저는 거의 오픈할 때 가서 케이크가 많이 남아있었어요.

제가 갔을 때는 케이크 종류가
황치즈크럼블 롤떡, 흑임자 롤떡, 베리베리 설기, 단호박쌀크럼블설기,흑임자 설기, 얼그레이치즈 설기
이렇게 있었는데요

 


저는 황치즈크럼블 롤떡, 단호박쌀크럼블설기, 쑥단팥 설기 이렇게 3가지를 포장해 왔습니다.

 

 

달첨시루

 


저는 집 가서 먹으려고 포장해간 건데 달첨시루 내부에도 널찍하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드시고 가실 분들은 안에서 드셔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달첨시루

 


케이크 외에 이렇게 음료 주문도 있으니 매장 이용하실 분들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달첨시루 포장

 


포장이라고 말씀드리니까 보냉팩이 필요하냐고 여쭤봐주셔서

추가 요금을 내고 보냉팩을 받았고 그렇게 케이크와 포크를 챙겨서 달첨시루를 나서게 되었습니다.


포장할 때 케이크 보관에 대한 안내쪽지도 받아보았는데 당일섭취, 실온보관, 냉장금지라고 적혀있더라고요.


냉장보관을 오래하면 떡이 노화되어 굳어버릴 수 있으니

먹기 5~10분 전에만 냉장고에 넣었다가 빼서

시원한 상태로 크림이랑 먹으라고 안내 되어 있었습니다.

 

 

 

달첨시루 디저트

 


집에 도착한 달첨시루 케이크들
너무 예쁜 박스에 담겨져 있더라고요.

 

달첨시루 쑥 단팥 설기

 


쑥단팥설기

 

달첨시루 단호박쌀크럼블 설기



단호박쌀크럼블설기

 

 

 

달첨시루 황치즈크럼블 롤떡



황치즈크럼블 롤떡

 

 

 

 

 

달첨시루 황치즈크럼블 롤떡

 

 

저는 황치즈크럼블, 단호박쌀크럼블, 쑥단팥설기 순서대로 먹어보았는데

처음 먹은 거라 그런지 저는 황치즈크럼블 롤떡이 제일 맛있었어요.


쫀뜩한 떡의 식감이랑 부드러운 크림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떡으로 만든 롤이기 때문에 맨 처음에 포크로 잘 안 잘려서 당황했는데 열심히 잘라서 먹어보니

정말 와... 맛있다. 싶더라고요ㅎㅎ

 

 

 

달첨시루

 

단호박쌀크럼블도 달달하니 맛있고, 쑥단팥도 쑥 가운데 단팥 필링이 정말 맛있고
황치즈크럼블 롤떡은 정말 쫄깃한 떡 맛과 필링이 좋았어요.

 

 


단호박쌀크럼블이랑 쑥단팔설기도 맛있었는데 정말 황치즈크럼블이 저는 제일 맛있었어요.
떡을 자꾸 먹다보니 뒤로 갈수록 물려서 그런 거일수도 있지만요ㅎㅎ

그냥 다 맛있었습니다ㅎㅎ

 

 

달첨시루

 


그래서 이런 디저트도 있구나 하면서 맛있게 잘 먹어보았습니다.
샤로수길 가시는 분들! 디저트로 달첨시루 추천하며 이번 리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달달한 하루 되세요~



 

 

728x90

댓글